월드코인 홍채 등록 그리고 샘 알트만

월드코인 홍채 등록 그리고 샘 알트만

월드코인 홍채 등록 방법을 찾아보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월드코인(World Coin)

월드코인은 ChatGPT를 출시한 OpenAI 공동창업자인 샘 알트만과 물리학자 알렉스 블라니아가 공동으로 만든 코인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사용자에게 월드코인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즉, 위에 언급했던 내용대로 AI의 발전으로 일자리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는 신념이 고스란히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사용자는 본인의 신원을 인증해야 하는데 홍채인식 방식을 채택했으며, 현재 약 220만 명의 홍채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 홍채를 등록한 사람들에게 WLD 코인을 지급했고 바이낸스를 비롯한 대형 거래소에서 상장되어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2. 월드코인 투자자

월드코인은 최근 1억 달러, 원화 기준으로 약 1,300억 원의 투자유치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이미, 2021년 320억 원, 2022년 1,300억 원의 자금을 조달한 이력이 있는데,

2023년에는 기업가치를 약 30억 달러(4조 원)으로 평가해서 1.2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기존 투자자들 리스트를 보면 a16z, 코인베이스 벤처스 등 굵직한 VC들이 참여했습니다.

 

3. 월드코인 홍채등록

월드코인 홍채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가입을 해주면 되는데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회원 가입 절차는 간단한데 주의할 점이 있다면 아이클라우드나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백업을 해주셔야 하며 보안에 주의해야 해요.

코인, 토큰 등 가상자산 지갑은 니모닉이라는 보안 문구가 존재하는데 이걸 해킹 당하면 모든 자산이 털릴 수 있거든요.

 

그리고 홍채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오브가 있는 곳으로 가야하는데 한국에는 현재 5군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더 와인 콜렉티브
  2. 하이드미플리즈 을지로
  3. 메르깟
  4. 하이드미플리즈 홍제동
  5. 서울창업허브 공덕

오브의 위치는 수시로 변경되니 앱에서 Find Orb 기능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4. WLD코인 수령

월드코인은 앱에서 매주 월요일 클레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수령한 월드코인은 전송이 가능하므로 바이낸스 거래소로 보내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5. WLD코인 가격

현재 월드코인의 가격은 2불입니다.

상장 초기에는 3불 이상으로 가격이 형성되었지만 현재는 2불에서 횡보하는 중입니다.

다만, 월드코인의 사용처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시세는 지속적으로 우하향 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6. 월드코인에 대한 비판

홍채 스캔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고 삭제 한다고 밝혔지만, 홍채를 통해 만들어진 해시값을 보관할 가능성도 있다 보니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참고로 월드코인은 과거에 멜웨어에 보안이 뚫렸던 전적이 있습니다.

월드코인 공식 사이트

참고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