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NU 우리카드 통신비 할인카드
국내 통신비 지출 추이는 꾸준히 상승했는데 2023년 1분기 가구당 평균 통신비가 13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점점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 KT 통신비 할인카드 발급 이벤트에 참여하여 조금이라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KT NU 우리카드
오늘 소개 드리는 NU 카드는 통신비 할인카드입니다.
다른 혜택은 없으며 오로지 KT 통신비 할인카드의 역할만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혜택보다는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받았을 때 더욱 장점이 살아나는 카드입니다.
2. KT NU 우리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2만 원이며, 해외 결제는 마스터카드와 제휴되어 있습니다.
매달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이 2만 원이 넘기 때문에 연회비는 적정하다고 생각해요.
3. KT NU 우리카드 혜택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KT 통신비 할인 금액이 차등 적용되는데,
40만 원 이상 시 1만 원, 80만 원 이상 시 1.5만 원, 120만 원 이상 시 2만 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이 혜택만 봤을 땐 크게 메리트가 없지만 2023년 7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추가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같이 받는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습니다.
또 다른 조건으로 KT 통신요금 자동납부 또는 KT 단말기 장기 할부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어차피 자동이체를 걸어야 할인받을 수 있으니 달성할 수밖에 없는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 프로모션은 우리카드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따로 공지하진 않고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알려줍니다.
다행히 2023년 8월에도 KT와 LGU+ NU 우리카드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추가 할인을 적용받으면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2.3만 원, 80만 원 이상 시 2.4만 원, 120만 원 이상 시 2.6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 할인 금액이면 혜택이 괜찮다고 볼 수 있죠.
더 좋은 점은 KT NU 우리카드의 경우 상품권 실적 제외 조항이 없기 때문에 상테크가 가능한 카드입니다.
즉, 전월 실적을 채우기 위해서 무리하게 사용할 필요가 없고 5분만 투자하여 상테크를 해준다면 매월 2.4만 원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실제 사용 후기
전 매월 전월 실적 80만 원 이상 구간을 달성하고 있기 때문에 KT 통신비 2.4만 원 할인을 받습니다.
연회비 2만 원 내고 연간 28.8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효율이 아주 좋은 카드라고 생각해요.
신한 더모아카드 분할결제를 제외하고는 가장 혜택이 좋은 카드 중 하나입니다.
5. 결론
KT NU 우리카드 이벤트는 몇 달째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프로모션이 종료될지 모르니 “나중에 가입해야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바로 발급하셔서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