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ATM 추가보상 A급 실패 후기 + 시세 조회
전 매년 갤럭시 시리즈가 출시되면 교체하고 민팃 중고폰 ATM를 통해 추가 보상받고 판매하는 편입니다.
당근에서 거래하면 높은 값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리스크가 있다 보니 중고거래를 선호하지 않는 편이에요.
1. 민팃 시세조회
2024년 2월 29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하여 민팃 중고폰 ATM 추가 보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 시세에 15만 원 추가 보상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전 매년 이 혜택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민팃 시세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민팃을 검색하면 위 화면이 등장하는데 시세조회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URL을 원하신다면 사진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전 기존에 갤럭시 S23 울트라 512G를 사용 중이었습니다.
시세 조회 결과, A등급을 받는다면 82만 원, B 등급을 받는다면 75만 원에 판매할 수 있는데 여기에 추가보상 15만 원을 더해서 각 97만 원과 90만 원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민팃 ATM 사용 방법
민팃 중고폰 AT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 초기화를 해준 뒤 커넥터를 설치해 줘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이드 영상을 잘 만들어놨으니 처음이라면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영상 길이는 2분 정도 됩니다.
민팃 중고폰 ATM는 대형마트, 통신사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통신사 개통, 자급제 여부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구매처에서 미리 위치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전 홈플러스 수원점을 이용했는데 고객서비스센터 앞 자판기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민팃 중고폰 ATM을 통해 판매하는 시간은 5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지금은 갤럭시 S24 추가 보상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대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하세요. (대형마트에 따라 주차비용이 별도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커넥터를 미리 설치 후 세팅했다면 와이파이 연결 후 ATM 안에 폰을 넣어주면 됩니다. 절차가 직관적으로 편하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부모님들도 척척 잘하시더라고요.
민팃 추가보상 대상자라면 위 사진처럼 삼성 추가 보상판매 대상자로 확인된다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만약 위 문구가 등장하지 않는다면 판매하지 말고 구매처에 확인해 보세요.
3. 민팃 A급 실패
제가 쓰던 갤럭시S23 울트라는 상태가 굉장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눈으로 외관을 봤을 때 흠집이 거의 없다고 느끼는 수준이었는데 아쉽게도 몸체 흠집이 반영되어서 B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2번 진단을 돌려봤는데 동일한 결과가 나와서 포기하고 판매했네요.
육안으로는 확인이 힘든 수준이었는데 아마도 빛을 통해 잔흠집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민팃 A급 받기 쉽지 않네요.
B급으로 판정받았기 때문에 시세 조회로 확인했던 75만 원과 추가보상 15만 원을 합쳐서 총 90만 원에 판매했습니다.
중고거래 시세를 조회했을 때 90~100만 원에 형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판매하기를 누른 뒤 계좌를 입력하면 판매대금이 입금되는데 판매대금과 추가보상 입금일이 달랐습니다.
✔️ 휴대폰 판매대금 : 판매 후 즉시 지급
✔️ 추가보상 : 2/11일(판매 후 5일 뒤 지급)
전 위 일정대로 수령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결론
민팃을 매년 이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편리합니다. 특히 갤럭시 신작을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분들은 매년 신작을 구매 후 추가 보상받으면 비용적인 부담이 크게 없기 때문에 너무 유용하죠.
참고로 저 같은 경우 갤럭시 S24 울트라 512G를 100만 원 초반에 구매했고, S23 울트라를 90만 원에 처분했기 때문에 약 10만 원의 추가 비용만 납부했습니다.
오늘은 민팃 중고폰 ATM 추가 보상과 시세 조회 방법, A급을 받지 못한 후기를 남겼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